본문 바로가기
다육이 인테리어

다유기 다육이 가지치기를 정리하는 방법과시기 코로나시대 반려식물키우기

by 유니크한 와인병다육이 2020. 6. 21.
728x90

다유기 다육이 가지치기를 정리하는 방법과시기 코로나시대 반려식물키우기

#반려식물#다육이키우기#다육이키우는법#코로시대반려식물키우기

 

매력적인 외관으로 다육식물은 정원에 아름다운 추가 기능을 합니다. 이 가뭄에 강한 식물은 약간의 주의를 기울여 번성하는 데 인기가 있지만, 다육식물의 건강한 성장을위한 돌보는 단계에 매우 구체적이어야합니다.

가지치기는 사랑스러운 다육식물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중요한 단계입니다. 자란, 무의미한 성장을 제거하고 그것의 일부를 죽이면 활발한 성장이 촉진됩니다.

 

왜 다육이를 가지치기해야합니까?

다육식물의 특이한 특징이 모든이에게 매료되지만 일부 식물은 화분 또는 정원 공간에서 너무 많이 자랍니다. 이 시점에서 정원의 깔끔한 미학을 유지하기 위해 다육이 정리해야합니다.

이뿐만 아니라 가지치기는 놀라운 녹색이 더 나은 크기와 모양으로 자라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육이는 또한 더 많이 전파하기 위해 가지 치기가 필요합니다. 이 식물의 대부분은 손질 된 지점을 봉쇄 할 수 있기 때문에 병에 걸리거나 죽거나 부서진 줄기, 꽃 줄기 및 잎을 자르는 것이 항상 가장 좋습니다. 

 

다육식물을 가지치기위해 고려해야 할 사항

 다육이 절단을 위해 가지치기 도구, 예리한 칼 또는 깨끗한 클리퍼를 사용하는 것이 적합합니다. 그러나 식물이 질병에 걸렸다면 칼을 알코올에 담그거나 면봉을 닦은 후 부품(소독)을 절단하십시오.

유백색 수액 또는 가시가있는 다육식물을 다듬는 경우, 특히 가시관과 연필 선인장과 같은 유형을 취급하는 경우 장갑을 착용하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

에케베리아 및 기타 다 분기 또는 긴 줄기 자두 그린은 때때로 잘라낼 수 있습니다. 이 식물의 새로운 성장은 보통 절단의 끝에서 비롯됩니다. 따라서 새로운 성장이 나타나길 원하는 줄기를 정리하십시오. 다육이를 며칠 동안 말린 다음 배수가 잘 된 토양에 뿌리를 내린 후 다유기 줄기를 옮길 수 있습니다.

 

다육식물을 가지치기를 정리하는시기

다육식물이 야외에 심어진 경우 이른 봄에 좋습니다. 그러나 따뜻한 계절에는 일년 내내 열대 다육식물을 잘라내는 것이 좋습니다. 개화 종에 관해서는, 추운 계절에 휴면 상태에서 또는 개화를 시작한 직후에 가지 치십시오.

                                     

다육식물을 가지치기를 정리하는 방법

다육식물을 가지 치기 위해 가지 치기를 하려는 줄기의 지점을 결정하십시오. 잎을 검사하여 원하는 방향으로 새 줄기를 자랄 수있는 잎 마디를 찾으십시오. 그런 점을 바로 줄기를 자릅니다.

 

다육이가 많은 꽃 줄기로해야 할 일

많은 초보자들은 다육이 꽃을 피우기 시작할 때해야 할 일에 대해 숙고합니다. 모든 봄 시즌에 모든 다육이 피는 것은 아닙니다. 일부 다육이는 단조로운 것이며 다른 다유기는 다년생입니다. 다년생 다육 식물은 생장에서 여러 번 꽃을 재배하는 경향이있는 반면, 일생에 한 번의 통통한 녹색은 수명이 다합니다. 

당신이 당신의 사랑스러운 식물이 죽고 있음을 알게되면이 흥분이 사라집니다. 그런 종류의 다육식물의 개화 장미는 개화 후에 죽습니다. 그러나 꽃 줄기가 시들어지기 시작하면 다육이는 많은 치료를 진행하는 방법이 궁금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꽃이 퇴색하기 시작하면 통통한 녹색의 꽃 줄기를 밑면에서 자릅니다. 받침대에서 줄기를 바로 잘라 내고 다듬는 동안 조심하십시오. 식물의 섬세한 잎을 손상시키지 마십시오. 깔끔한 절단을 위해 날카로운 모서리가있는 분재가위를 사용하십시오.

 

 

마무리하고 코로나19가 아직 진정되지 않으면서

코로나19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면서, 집 안에서 식물을 키우는 분들이 늘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반려 식물'이라는 말까지 등장했고, 관련 산업들도 관심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애호가들이 물을 주고 잎사귀 하나하나를 닦다 보면 돌봐 줄 가족이 생긴 것처럼 느껴집니다.
"이렇게 식물들을 보다 보면 이 친구들이 꾸준하게 새 잎을 내어주고 있거든요. 그 모습을 보면서 우리도 이제 결국에 이겨낼 수있구나…"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집에 혼자 있는 사람들이 크게 늘면서 반려 식물 키우기가 인깁니다.
한 온라인 몰에서 홈 가드닝 관련 매출은 지난해보다 97% 증가했습니다.
주로 키우기 쉬운 '다육이' 매출이 높은데 한 가격비교 사이트에선 코로나 발생 이후 한달 만에 매출이 2배 넘게 뛰었습니다.
"반려 식물을 키운다 해서 어떤 대상와 교감을 나누고 소통을 하고 접촉한다는 거는 분명히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는데 도움이…"
반려 동물보다 부담은 적고 코로나 우울증 극복에 도움도 되는 반려 식물 키우기가 점점 더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코로나를 극복하고 코로나19가 빨리 종식되길 바라면서 반려식물 다유기 다육이로 극복하시기 바랍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유니크 | 최웅규 | 경기도 포천시 신북면 청성사길 31 | 사업자 등록번호 : 611-18-01236 | TEL : 010-7227-7312 | Mail : kenny762@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20-경기포천-0380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