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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포그래픽관련 2개 책을읽고 Infographic을 만드는법

by 유니크한 와인병다육이 2020. 7.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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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포그래픽관련 2개의

이것이 인포그래픽이다’ ‘회사에서 자주쓰는 인포그래픽PATTERN’ 읽고

인포그래픽(Infographic) 만드는

간단 하다면 좋지 않습니까불행히도 이와 같은 시각적 컨텐츠를 작성하는 데는 일반적으로 쓰여진 단어보다 훨씬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오늘날 마케팅에서 시각적 컨텐츠의 인기와 효과를 고려할

우리는 인포그래픽 생성으로 인한 디자인으로 인한 시각적인 소통으로 정보를 쉽고 빠르게 이해해야합니다.

텍스트로 이해하는 것이 10% 낮은게에 비해 이미지로 보는 확률은 65% 텍스트와 이미지 동시여 보여준 다음 기억해 내는 확률은 85% 매우 높아집니다.

  정보를 단순히 멋지게 더많이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효과적이고 정확하고 객관적을 제공하는 것이다. ‘이것이 인포그래픽 이다.' 책자의 주제이며 세부내용으로 이루져있다.

'이것이 인포그래픽이다.' 책에서는 차트, 이미지, 레이아웃, 컬러, 타입으로 나누어 특성별로 구성되어있고 주제별로 자세히 설명되어있다.

예를들어 차트를 어떻게 만들것인가? 시간에따라 변화를 어떻게 표현하는가등 주제별로 인포그래픽을 설명하고 있다. 이책을 통하여 디자인감각과 시각적인표현등 정보를 표현한 같다.

'회사에 자주쓰는 인포그래픽패턴' 책은 파워포인트 중급자로서 인포그래픽대상자입니다. 사례별로 소개한 책입니다.

https://post.naver.com/wooseokjin 

 

회자쓰 인포그래픽 : 네이버 포스트

빛나는 정보를 함께 만들어가는 정...

m.post.naver.com

이를통하여 인포그래픽을 만드는 방법

인포그래픽을 만드는 방법


1.     인포그래픽의 전달할 대상자를 생각하십시오.

2.     컨텐츠 및 관련 데이터를 수집하십시오.

3.     원하는 인포그래픽 템플릿을 선택하십시오.

4.     템플릿을 PowerPoint로 제작하십시오.

5.     인포그래픽을 사용자가 꾸미고 창의적으로 제작하십시오.

1. 인포그래픽의 전달할 대상자를 생각하십시오.

인포그래픽은 디자인 자체만으로는 판매되지 않습니다. "그래픽"만큼이나 강력한 "정보" 제공해야하며, 이를 위해서는 인포그래픽이 도달하려는 잠재고객을 알아야합니다.

 

2. 컨텐츠 관련 데이터를 수집하십시오.

위에서 선택한 대상자를하여 다음 단계는 인포그래픽에 사용할 모든 콘텐츠와 데이터를 구성하는 것입니다타사 데이터를 수집하거나 고유 원본 데이터를 사용할 있습니다타사 데이터를 사용하는 경우 다른 좋은 콘텐츠와 마찬가지로 소스를 올바르게 인용해야합니다.

데이터 정리

데이터를 수집  정보를 통해 어떤 스토리를 말하고 싶은지 알아야합니다데이터를위한 데이터는 인포그래픽에 전혀 가치를 부여하지 않습니다.

매력적인 데이터 독자들이 발표하는 데이터에 대한 적절한 컨텍스트를 제공 수있을 정도로 "포괄적"이어야합니다

출처 인용

다양한 소스 URL 인포그래픽을 정리하려면 소스를 인용 하는 좋은 방법은 인포그래픽 하단에 사이트의 페이지로 연결되는 간단한 URL 포함시키는 것입니다또한이 무료 인포그래픽을 기반으로하는 전체 오퍼에 대한 랜딩 페이지와 같은 인포그래픽에 사용 개별 통계 해당 소스를 나열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하면 인포그래픽이 깨끗하고 전문적인 것처럼 보이지만 인포그래픽을 공유하거나 포함하는 위치에 관계없이 사람들이 소스에 액세스 있습니다또한 방문자를 사이트로 다시 유도 수도 있습니다.

 

3. 원하는 인포그래픽 템플릿을 선택하십시오.

다음 단계는 해당 데이터를 나타내는 적합한 infographic 템플릿을 선택하는 것입니다중요한 것은 제시하려는 데이터 세트 / 콘텐츠 유형에 특히 적합한 템플릿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일부 템플릿 옵션에는 타임 라인, 플로우 차트, 단계별 비교 ​​데이터 기반 인포그래픽이 포함됩니다다음은 데이터가 원하는 이야기에 맞는 인포그래픽 템플릿을 선택하기위한 가지 기본 아이디어입니다.

· 나란히 비교 인포그래픽 :  컨셉이 다른 컨셉보다 유리하다는 점을 입증하거나 경쟁 업체의 차이점을 간단히 설명 있습니다.

· 순서도 인포그래픽 : 조직에 새로운 워크플로우를 제시하거나 산업 전반에서 선형 또는 주기적 프로세스가 작동하는 방식에 적합합니다.

· 타임 라인 인포그래픽 : 비즈니스, 산업, 제품 또는 개념의 연대 기적 스토리 또는 역사를 알려줄 있습니다.

· 그래프 기반 인포그래픽 : 많은 양의 데이터와 통계 정보를 게시하는 컨텐츠 제작자 에게 적합하므로 전문가 수준의 사용자 에게도 적합합니다.

· 이미지가 많은 인포그래픽 : 숫자와 그림이 아닌 모양, 디자인 또는 사진의 트렌드와 정보를 공개하려는 컨텐츠 제작자에게 적합합니다.

 

4. 템플릿을 PowerPoint 제작하십시오.

파워포인트로 템플릿을 다운로드하여 시각화 컨텐츠를 작성하십시오. 보다 편리하고 좋은 컨텐츠를 작성 할 수 있습니다. 

 

5. 인포그래픽 사용자가 꾸미고 창의적으로 제작하십시오.

분명히 이것은 가장 많은 시간이 걸리는 부분이지만 가장 재미 있기도합니다. 눈에 띄는 제목 나타나고 데이터 / 콘텐츠를 연결 다음 글꼴 크기와 서식을 조정하면됩니다그래픽과 색상도 자유롭게 전환하여 브랜드 제공하는 데이터와 관련이 있습니다다른 템플릿의 경우 PowerPoint에서 제공하는 간단한 그래프 차트를 사용하여 막대 그래프 또는 파이 차트와 같은 것을 만들 있습니다인포그래픽의 모양을 훨씬 사용자 정의하기 위해 색상 또는글꽆 스타일을 추가하거나 변경할 있습니다

와인병다육이이가 예제로 레드와인 인포그래픽 

출처 : 203인포그래픽연구소

 

Street H 포스터 – 2018년 01월호 Vol.104 | 스트리트 H

 

street-h.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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